미국 프로축구 리그 들어가는 'K스포츠 웨어러블' [Geeks' Briefing]

입력 2024-02-15 18:26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5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핏투게더, 미국 프로축구 혁신 연구소 파트너 선정
글로벌 스포츠테크 기업 핏투게더가 미국 프로축구 리그(MLS)의 'MLS 혁신 연구소 파트너'로 선정됐다. 올해 첫선을 보인 MLS 혁신 연구소 프로그램은 500개 기업 대상 심사 과정을 거쳐 총 6개 기업을 파트너사로 선정했다. 선정 기업 중 국내 스타트업은 핏투게더가 유일하다.

핏투게더의 '오코치(OHCOACH)'는 국제축구연맹(FIFA)의 '퀄리티 프로그램'에서 데이터 정확성 세계 1위를 차지한 데이터 추적 시스템이다. 이번 선정된 기업들은 △제너레이션 아디다스 컵 △MLS 넥스트 올스타전 △리그 경기 등에서 제품 테스트가 가능하다. 핏투게더는 프로그램 동안 웨어러블 기기와 영상을 융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현장 검증할 예정이다.

라이너, 이미지 생성AI 서비스
초개인화 AI 에이전트 스타트업 라이너는 이용자의 텍스트 요청을 시각화하는 '이미지 생성 에이전트'를 출시했다. 이용자의 요청에 맞게 이미지를 생성하고 해당 이미지를 추가적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제안을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가령 이용자가 '신약 개발을 알리는 홍보 게시글에 들어갈 이미지'를 생성하면 '밝은 분위기의 실험실로 변경해 주세요'와 같이 처음 생성된 이미지를 구체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사항을 이미지 생성 에이전트가 먼저 제시한다.

라이너 이미지 생성 에이전트는 한국어부터 영어, 중국어, 일본어까지 네 가지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이너 프로페셔널 모델 구독자라면 웹 브라우저를 통해 라이너 AI 워크스페이스에 접속해 이미지 생성 에이전트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에서도 이미지 생성 에이전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올웨이즈 올툰, 출시 2주만에 거래액 1억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모바일 팀구매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를 운영하는 레브잇이 지난 1일 출시한 웹툰 서비스 '올툰'이 2주 만에 누적이용자 100만명, 거래액 1억원을 돌파했다.

쇼핑앱 올웨이즈는 사이버 농장 '올팜'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접목해 주부들이 즐겨 쓰는 앱으로 자리잡았다. 올웨이즈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하기 위해 35~50세 여성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장르의 웹툰을 제공하는 '올툰' 서비스를 선보였다.

올웨이즈 관계자는 "타 플랫폼에서도 제공되고 있는 비독점 작품 하나만으로도 2주간 약 7000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며 "올툰이 기존에 웹툰 시장에서 확보하지 못한 새로운 고객층을 성공적으로 끌어들였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트립비토즈, '플레이 탭' 선보여
트립비토즈는 앱테크가 가능한 미니 게임 기능 '플레이 탭'을 새롭게 선보인다. 트립비토즈는 유저들이 트립비토즈 앱 내에서 호텔 주인이 되어 성장시키는 미니 게임 플레이 탭을 론칭했다.

유저들은 플레이 탭 내에서 기간별, 상시 미션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성공 시 호텔을 키우는 데 필요한 '별망치' 아이템을 획득한다. 유저 간의 커뮤니케이션도 확대된다. 친구 초대하기 이벤트, 가위바위보 대결하기, 친구 호텔 청소해 주기, 피드에 방명록 남기기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다른 유저와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다.

고은이 기자 kok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